주요뉴스
은광학교 "세계 유소년 유도대회 은메달 획득" 쾌거
상태바
은광학교 "세계 유소년 유도대회 은메달 획득" 쾌거
  • 문 협 기자
  • 승인 2013.07.19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IBSA 세계 유소년 선수권 대회 유도 부분 은메달, 동메달 획득…시각장해 극복 메달 의의 더해
시각장애 특수학교인 은광학교(교장 이성백)의 장애학생들이 미국 콜로라도스프링스에서 7월 9일부터 15일까지 열린 IBSA(세계 시각장애 스포츠 연합회) 세계 유소년 선수권 대회 유도 부분에서 중학교 김민영이 은메달, 고등학교 장지웅이 동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시각장애 스포츠 대회에 참석한 학생들의 경우 장애로 인해 앞을 볼 수 없는 전맹 학생은 한 동작, 한 동작을 손으로 만져가면서 동작과 자세를 익히고, 저시력 학생은 가까이 다가와 눈을 크게 뜨고 눈을 비벼가면서 운동 동작과 자세를 배웠다. 특히 김민영 학생은 일반학교에서 적응을 못해 어렵게 지내다 은광학교로 전학을 오면서 선생님들의 특별한 관심과 장애학생에게 맞는 특수교육을 통해 장애를 극복하고 얻은 메달이어서 의미가 각별하다.

이 학교 이성백 교장은 스포츠활동을 통해 장애극복 의지와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전교생에게 중간체조 활동을 적극 권장하는 등 체육활동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하고 장애학생들에게 방과후 활동 프로그램으로 유도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교장은 "우리나라 유소년 국가대표로 선발돼 세계 대회에 출전해 장애에 굴하지 않고 메달을 획득한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면서 "특히 학생들을 위해 모든 열정을 바친 지도교사와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