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흥 관산초 “갯벌생태체험 다녀왔어요”
상태바
장흥 관산초 “갯벌생태체험 다녀왔어요”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3.07.1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지락, 소라, 게 등 다양한 생태체험으로 바다의 고마움 느껴…물놀이 현장 체험시간도 가져

관산초등학교는(교장 하재원) 지난 7월 18일(목) 전교생이 학교특색교육인 봄·여름·가을·겨우살이를 통한 창의·인성체험교육의 일환으로 우리 지역 수문 바닷가를 찾아 자연이 살아 숨쉬고 있는 갯벌생태체험과 여름철 물놀이 현장체험을 다녀왔다. 학생들은 드넓게 펼쳐진 갯벌체험장에서 호미와 장갑, 바구니를 받아들고 이곳저곳을 옮겨 다니며 바지락도 캐고 소라, 바다 게 등의 다양한 생물들을 관찰하고 탐구하면서 인간에게 많은 것을 주는 바다의 고마움을 다시 한번 깨닫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갯벌체험이 끝난 후 그 옆에 있는 해수욕장에서 선생님께 수영도 배우고 친구들과 함께 여름철 물놀이 추억쌓기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5학년 한 학생은 “갯벌에 살고 있는 다양한 생태체험을 하면서 바다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닫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환경보호를 위해 우리 모두가 더욱더 노력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하재원 교장은 이번 체험학습은 특히 “우리 지역의 자연 생태 체험을 통해 장흥인으로써 애향심과 자긍심을 길러주고 자연과 접하면서 고운 심성을 기르는 가운데 친교활동의 폭을 넓혀주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