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안좌초 "자율무지개학교 학부모 연찬회 가져"
상태바
안좌초 "자율무지개학교 학부모 연찬회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3.07.2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교직원 40여명 참석…송산초 김성렬 교장 초빙 혁신학교 운영사례 소개받아

안좌초등학교(교장 김명진)는 지난 7월 17일(수) 교직원·학부모․지역사회가 전라남도교육청의 무지개학교가 추구하는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고,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협력적 파트너십을 구현하기 위해 자율무지개학교 학부모 연찬회를 가졌다. 이날 학부모 연찬회에 학부모와 교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안좌초등학교 교육공동체의 뜨거운 열망과 관심이 여실히 드러났다.

이날 연찬회 강사로 초빙된 송산초등학교 김성렬 교장은 전남 농어촌학교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한 무지개학교(혁신학교)의 필요성과 송산초등학교 무지개학교 운영 사례를 소개했다. 김명진 교장은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을 지닌 참된 삶의 가치를 추구하는 사람을 기르기 위해서 교육공동체가 힘을 모아 행복한 학교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이금석 학부모는 “지금까지 학교에서 개최한 학부모 교육에 수회 참여했지만 이번 교육이 가장 가슴에 와 닿았다”며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학부모로 안좌초등학교만의 비전을 꼭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화답했다. 현재 안좌초등학교는 전라남도교육청 지정(2013년 3월 1일∼2014년 2월 28일) 자율무지개학교를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