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화순만연초 '숯부작 만들며 가족 사랑확인'
상태바
화순만연초 '숯부작 만들며 가족 사랑확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3.08.06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족이 함께 만든 숯 부작, 맑은 공기가 솔 솔…방학기간 동안 가족기능강화 프로그램 운영

화순만연초등학교(교장 김길도)는 교육복지사업의 일환으로 방학기간을 이용한 가족기능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평소 학생들은 학교생활로, 부모님들은 생업으로 바빠 함께 시간을 갖지 못하는 점에 착안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화순만연초는 그동안 교육복지사업을 통해 가정과 함께하는 학교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해오고 있으며 미니정원 만들기, 가족요리체험, 한지다과상과 칠보공예 만들기 등 다양한 가족관계개선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특히, 이 사업은 위기가정 및 결손가정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보듬자는데 그 의의를 두고 다양한 복지프로그램과 연계 운영하고 있어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학기에는 교육기부사업으로 ‘가족외식체험’도 추진 중에 있어 화순만연초‘ Happy House’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길도 교장은 "앞으로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화순만연 가족들이 작지만 소중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힘을 쏟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가족관계개선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의 기능이 회복될 수 있도록 학교교육 차원에서도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