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고 "캠퍼스 투어와 직업탐색 활동" 펼쳐
상태바
해남고 "캠퍼스 투어와 직업탐색 활동" 펼쳐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3.08.06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6회째…서울대·연고대 방문, 대입전형정보 수집, 잡월드 방문 직업체험의 시간 가져

해남고등학교(교장 조태형)는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1∼2학년 114명이 참가한 가운데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를 포함한 캠퍼스 투어 활동과 Job World 직업체험활동의 시간을 가졌다. 첫째 날에는 서울대를 방문해 법대 강당에서 학교 홍보와 입학전형에 대한 설명를 듣고 도서관, 박물관, 규장각 등을 관람한 뒤 교수회관에서 재경해남중·고총동문회(회장 김영렬) 초청 ‘동문과의 만남’ 행사를 가졌다.

서울지역 소재 대학에 진학중인 선배들로부터 우수 대학에 진학하기 위한 수험생의 자세와 학습방법에 대한 질의·응답시간을 가졌으며, 재경해남중·고총동문회가 마련한 만찬회를 통해 선배님들의 고교시절과 사회생활에 대한 체험담을 통해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는 귀한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학생들의 희망에 따라 고려대와 연세대를 비롯한 서울 소재 대학입학처 방문을 통해 대학입학전형에 대한 정보를 수집했다. 오후에는 직업멘토 현장 답사활동을 하고 숭례문, 서울 타워를 관람했다. 셋째 날에는 성남시 소재 Job World에서 모든 학생들이 직업 심리검사를 마친 후 수술실, 광고회사, 리서치연구소 등 43개 청소년 직업체험관에서 자신이 꿈꾸는 직업을 체험하는 활동을 하면서 자신의 소질을 냉정하게 검증하는 시간을 통해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

올해로 6회째를 맞고 있는 이번 행사는 해가 갈수록 내실 있게 운영됨으로써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년 박가을 학생은 “명문대 탐방을 통해 대학입학전형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선배님들과의 만남을 통해 해남고등학교 학생으로서 자부심을 느꼈다"며 "또 Job World의 직업체험활동을 통해 구체적인 직업관을 갖게 됨으로써 자신의 진로에 대한 확신과 그 꿈을 이루겠다는 동기부여의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