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녹동고, KBC 광주방송 '고고퀴즈왕' 도전
상태바
녹동고, KBC 광주방송 '고고퀴즈왕' 도전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3.08.0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교원, 학부모 등 90여명 참석…이찬솔 군 대학입학금 장학금으로 받아


지난 7월 27일(토) 녹동고(교장 임형권) 학생, 교원, 학부모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BC 광주방송 '고고퀴즈왕'프로그램 녹화가 광주 CGI센터에서 진행됐다. '고고퀴즈왕'은 광주・전남에 재학하고 있는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개인 예선을 거쳐 5개 학교 학생 대표가 참여해 퀴즈대결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최종 우승자인 주장원에게는 100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되며 퀴즈왕으로 선발되면 대학 1학년 등록금과 해외연수를 지원한다.

특히 이번 녹동고는 전남지역 학교 중 단독으로 녹화를 진행해 관심을 모았다. 소외된 농어촌지역 학생들에게 교과서 지식을 응용하고 시사상식에 대한 폭넓은 이해력을 향상할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 7월 8일 출연 희망학생 70여 명이 참여한 예선에서 학생들은 교과 지식과 뉴스·신문기사에서 최근 이슈화된 일반 시사상식 등의 문제를 풀었다. 이후 8명의 예비 합격자를 대상으로 제작진의 심층 면접을 통해 최종 5명의 출연자를 확정했다.

이날 녹화를 통해 2학년 이찬솔 군은 주장원 결정전에서 우승한 후 1단계 도전에 성공해 대학입학금을 장학금으로 받았다. 녹화를 위해 80명의 학생을 인솔한 김세주 선생님은 "학생들이 퀴즈 문제를 함께 풀며 우리 고장의 문화와 역사를 공부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특히 소록도와 오마도 관련 퀴즈 문제는 숨겨둔 보물을 찾는 심정이었다. 또한 준비과정을 통해 친구들 간 좋은 추억을 만드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녹동고 학생들이 주장원을 놓고 벌이는 불꽃 튀는 한판 대결, 생생하고 재치 넘치는 응원전, 꿈과 잠재력 발현을 위한 장기자랑 등으로 녹화장은 축제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방송은 오는 2013년 8월 30일(금) 저녁 8시 50분부터 9시 55분까지 1시간 5분 동안 방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