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담양공고 '무더위 이겨내며 중소기업 이해 연수'
상태바
담양공고 '무더위 이겨내며 중소기업 이해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3.08.23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학년 38명 한국표준협회에서 바람직한 중소기업관, 건전한 직업의식 배양

담양공고(교장 장시준)는 지난 8월 21일 부터 8월 23일 까지 (2박3일) 경기도 안성시 한국표준협회에서 ‘중소기업 이해연수’를 3학년 학생 38명을 대상으로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연수는 중소기업청 취업맞춤반 학생을 대상으로 ‘기업경영시뮬레이션 게임을 통한 기업경영에 대한 이해, 브라보, 중소기업!를 통한 중소기업 바로알기와 중소기업 탐색,‘어셈블리 게임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강화, 우수중소기업 견학하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내며 만족도를 높였다.

장시준 교장은 "무더위 속에서 자신의 진로 개척을 위해 땀방울을 흘린 학생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학생들의 노력은 반드시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의 시각을 갖고 직장생활에 성공적으로 적응하는 직업인이 되기 위해서는 투철한 직업의식 함양과 자신의 능력을 배가할 수 있는 자기 계발에 꾸준히 노력하라"고 당부했다.

수련회를 마친 3학년 기계과 류정훈 학생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에서 실제 사례중심의 강의는 직업선택에 대한 제반 사항을 꼼꼼히 확인해줘 아주 유익했고, 실제 산업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매우 만족해 했다.

한편 담양공고는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 7월 19일부터 8월 13일까지 중기청 취업 맞춤형 교육과정(산업안전 및 근로기준법, 기업 맞춤교육 등) 150시간을 이수 했다. 이들 학생들은 8월 26일부터 이미 협약된 기업으로 전원 현장 실습에 참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