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흥 명덕초 ‘다문화 가정과 함께 한가위 송편빚기’
상태바
장흥 명덕초 ‘다문화 가정과 함께 한가위 송편빚기’
  • 문 협 기자
  • 승인 2013.09.1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 가정 전통음식 체험 학부모참여 프로그램…만들어진 송편 불우이웃에게 전달

장흥 명덕초등학교(교장 최복주)는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송편빚기’를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 가정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 가정에서 송편을 직접 만드는 기회가 없어 전교생이 우리 전통 명절의 의미를 생각하고 전통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기획됐다.

학생들은 ‘예쁜 송편을 만들어야 예쁘고 잘난 배우자를 만날 수 있다’는 선생님들의 말에 정성을 다해 예쁘게 송편을 빚었다.고사리손에 의해 만들어진 송편은 전통적인 방법인 솔잎을 깔고 익혀서 다문화가정과 마을에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눠 먹었다.명덕초는 2년째 학부모학교참여 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 해마다 전통음식 만들기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한과만들기, 김치담그기를 다문화 가정을 포함한 전교생이 참여했으며 금년도에는 송편빚기와 김치담그기 사업이 예정돼 있다. 명덕초 관계자는 "학부모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학부모들의 학교참여가 많아져 학교교육을 홍보하고 소통하는 장이 되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로 점차 간소화 되고 있는 우리 전통 명절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도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