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강진 옴천초-봉선초 '산촌과 도시학교간 자매결연'
상태바
강진 옴천초-봉선초 '산촌과 도시학교간 자매결연'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3.09.1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환수업, 숲체험과 물놀이, 다슬기 잡기 등 산촌체험…힐링유학캠프로 발전 기대

옴천초등학교는 산촌-도시 간 두 학교가 함께하는 도농교류 체험학습을 통해 가고 싶은 학교를 만들어가기 위한 일환으로 지난 12일, 광주 봉선초와 자매결연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옴천초등학교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강진원 강진군수 및 지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 협정식을 가졌다.

이날 협정식에서는 옴천초 임금순 교장의 환영사, 봉선초 김형석 교장의 답사강진 강진원 군수의 축사 및 강진교육지원청 박은식 행정지원과장의 격려사, 자매결연 협약서 낭독 및 서명, 어린이 서약서 낭독과 기념품 교환이 이뤄졌다. 옴천초는 지난 8월, 1박 2일간 도시학생들의 산촌유학 맛보기 체험 프로그램으로 ‘자연아, 노~올자. 힐링유학캠프’를 실시한 바 있다. 이날 행사에 광주봉선초 김형석 교장과 전교학생회 임원단, 학부모 등이 참가함으로써 양 학교 간 자매결연이 체결되는 디딤돌 역할을 했다.

임금순 교장은 “광주 봉선초와의 자매결연을 통해 옴천초의 개인별 맞춤형 수업과 봉선초의 다인수 교실 수업을 체험하는 교환수업, 여름방학 중 친환경특구인 옴천에서 양교 학생이 함께하며 숲체험, 냇가에서 물놀이, 다슬기 잡기 등 도시에서 겪어보지 못한 산촌생활을 경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임 교장은 "특히 힐링유학캠프, 도시학생들이 일정기간 청정 산촌에 머물면서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감수성과 창의성을 기르는 산촌유학, 봄가을 현장체험학습, 문화예술체험학습, 양교 학부모회 간 의견교환 등 활발한 교류로 서로 정을 나누고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 옴천초와 광주 봉선초의 자매결연을 통해 산촌과 도시 학생들의 바람직한 성장과 정서함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앞으로 옴천초의 교육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