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천초 "학부모 진로진학 코칭 연수 개강식"
상태바
여천초 "학부모 진로진학 코칭 연수 개강식"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3.10.02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42명 대상 한 달여 동안 실시…자녀 진로교육 위주 구성·자격증도 발급 예정

다빈치형 인재 육성을 추구하는 여천초등학교(교장 정영희)는 지난 9월 30일(월) 교내 학부모 42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진로진학 코칭 원격 연수 개강식'을 가졌다. 학생들이 아닌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연수는 학부모가 자녀의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자녀의 건강하고 바른 성장과 밝은 미래를 이끌어 주는 조력자 역할을 할 수 있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학생들이 자기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설계해 나갈 수 있는 근본적인 힘을 키워주는데 학교와 가정이 연계해 체계적이고 유목적적인 진로교육을 해보자는 의미에서 추진된 특색있는 사업이다. 9월30일(월)∼11월4일(월)까지 약 한달간의 시간동안 30차시 분량의 연수를 학부모들은 가정에서 인터넷을 통해 접하게 된다. 연수 내용으로는 진로지도의 이해, 자기주도학습법, 학교 생활의 충실화, 진로와 계열별 학과, 입학 사정관제등 자녀의 진로교육과 관련된 것으로 구성돼 있다.

정영희 교장은 “이 연수를 통해 진로 및 진학에 관한 교육을 받으셔서 학생들의 주도적인 자기 이해를 돕고 직업세계의 변화와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지도해 자신의 삶을 스스로 계획하고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는 진로코칭 전문가가 되시기를 희망한다” 며 연수 의지를 고취시키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연수가 끝나는 11월 4일(월)에는 연수를 이수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연수 이수증 수여식과 함께 개인의 희망에 따라 진로진학 자격증도 별도의 과정을 통해 발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