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압해초 "목포이랜드복지관에서 예절체험해요"
상태바
압해초 "목포이랜드복지관에서 예절체험해요"
  • 문 협 기자
  • 승인 2013.10.2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랜드 노인복지관 단원들과 함께 하는 공연‥꿈과 끼 발산, 어른 공경의식도 함양

압해초등학교(교장 신희봉)는 지난 22일,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을 방문하여 예절 체험 아카데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1학기때는 노인복지관 단원들을 학교로 초청해 공수 인사 연습 및 담소나누기 시간을 가졌는데 이번에는 반대로 학생들이 이랜드노인복지관을 방문해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먼저 이랜드노인복지관 견학을 통해 어르신들의 생활 모습을 살펴보았고 이어 오카리나로 서로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어르신들의 기타부 공연을 관람하고 화답하는 의미로 학생들은 중창 및 ‘아따, 요것 참’ 공연을 선보였다. 학생들은 또 어르신들이 하는 활동에 함께 참여함으로써 배움의 열기를 높였다.

6학년 김혜빈 학생은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공연하시는 모습을 보니 저도 꿈을 이루기 위해서 노력해야겠다”고 말했고 4학년 윤지혜 학생은 “오카리나를 열심히 연습해서 할아버지, 할머니처럼 어려운 곡도 연주해 보고 싶다”고 자기 소감을 이야기했다. 압해초 관계자는 "학생들은 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의 활동 모습 참관 및 참여를 통해 어른을 공경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할아버지, 할머니들의 배움의 열기에서 자신의 꿈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