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화순도곡초, 광주대 보건복지교육대학 MOU체결
상태바
화순도곡초, 광주대 보건복지교육대학 MOU체결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3.10.31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인성 교육력 제고에 기대… 실질적인 유·초 연계교육에도 탄력

도곡초등학교는(교장 한길승) 광주대학교 보건복지교육대학 유아교육과와 창의·인성교육 및 유·초 연계교육에 관한 교류와 협력을 약속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지난 10월 25일, 도곡초 교장실에서 가진 협약식에서는 광주대학교 유아교육과 유희정 학과장과 도곡초등학교 한길승교장이 협정서에 서명했다.

도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는 광주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생들의 수업실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고 또 광주대 유아교육과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봉사 및 교육기부를 통해 도곡초등학교 학생들의 창의·인성 교육력 제고에도 긍정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유희정 교수는 “초등학교와 유치원간의 연계교육은 현실적이고 구체적이며 미래 지향적이어야 한다"면서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교수·학습 방법의 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다각도로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도곡초 병설유치원 조현서 교사는 “유치원과 초등학교에서 비슷한 발달 단계에 있는 아동들을 사랑하는 목적은 같지만 사랑을 전하는 방식에 있어서는 다소 차이가 있다”며 “교육환경 및 교육과정의 운영 방식의 차이에서 오는 격차도 줄이면서 사랑받는 방식의 연계성까지 고려가 된다면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울 수 있는 생명력 넘치는 꽃(얼굴)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길승 교장은 “모든 교육활동의 근간은 학생들을 행복하게 하는데 있다"면서 "배우는 즐거움에서 행복한 학습경험을 찾도록 도와주는 교육공동체들의 노력이 결집될 때 선생님들도 자연스럽게 행복해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