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교육청 “지역중심 미래교육 글로벌 인재 육성”
상태바
목포교육청 “지역중심 미래교육 글로벌 인재 육성”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19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목포교육 주요 사업에 대한 안내와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한 공감과 소통 시간
교육부 지정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에 따른 주요 사업 안내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이 3월 19일(화) 김대중 노벨평화상기념관 다목적강당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 교(원)감 15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관리자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찬회는 목포시장, 목포시의회 의장, 전라남도의회 의원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행복한 교실이 목포의 미래를 만든다’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2024년 목포교육 주요 사업에 대한 안내와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한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부 지정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에 따른 주요 사업 안내와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성공 기원의 시간도 함께 가졌다. 올해 목포교육지원청은 주요 정책사업으로 모든 학생들이 학생 주도성과 통합적 사고력을 길러 미래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인간 육성을 위해 맞춤형 교육과 목포형 독서인문학교를 운영한다.

또한, 목포의 아이들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과 공생하는 교육생태계를 구축하고 목포의 역사와 문화를 올바로 이해하며, 목포의 혼을 공감하는 역사·문화·예술교육 활성화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은 목포시 특색에 맞는 새로운 공교육 모델을 창출하는 기회"라며, "목포시가 목포교육지원청, 지역 대학, 산업체와 연대·협력해 지역의 우수한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대성 목포교육장은 “목포의 아이들이 행복한 교실 속에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를 지원겠다"며, "교육공동체가 서로 힘을 모아 협력하고 상생하는 목포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