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박람회 기간 '완도∼여수 선상 독서인문학교’ 출항
상태바
박람회 기간 '완도∼여수 선상 독서인문학교’ 출항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19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중일기속 義, 전남완도교육과 통하다' 주제 독서인문 프로그램 운영
완도수산고 실습선인 청해진호 승선 고금면 묘당도 이순신 유적지 경유–여수–완도

전라남도완도교육청(교육장 김정선)이 3월 19일 완도군, 완도수산고등학교, 완도중학교 위원 및 실무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선상 독서인문학교 추진 위원회를 개최했다. 

완도교육지원청은 전라남도교육청 지원을 통해 완도군, 완도수산고, 민간산학 교육협력위원회와 함께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기간 중인 5월 29일~31일까지 3일간 ‘선상 독서인문학교’를 운영한다.

완도수산고 실습선인 청해진 호에 승선해 완도(고금면 묘당도 이순신 유적지 경유)–여수–완도까지의 일정속에서 '난중일기속 義, 전남완도교육과 통하다'를 주제로 독서인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 참여한 완도군 정인호 인구일자리정책실장은 "2024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선상 독서인문학교’의 성공을 기원한다. 군에서도 완도아이들의 독서인문교육과 의(義)교육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완도수산고 황유선 교장은 “지역민과 학생을 대상으로 완도수산고를 알리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데 감사하며 선박 운영 전반을 적극 지원하겠다. ‘선상 독서인문학교’의 성공적인 출항을 위해 교직원 모두 즐겁게 참여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정선 교육장은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의 성공을 기원한다. 또한 이번 완도 ‘선상 독서인문학교’를 통해 완도지역 독서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