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구례교육청, 산수유 축제장 '글로컬 미래교육 홍보'
상태바
구례교육청, 산수유 축제장 '글로컬 미래교육 홍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1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구례교육'의 비전 및 주요 교육할동과 역점과제 홍보
전남농산어촌유학 구례인생유학 활성화 홍보 리플릿과 배너 제작
관내 유・초・중・고 학교 특색활동 홍보하는 내용으로 구성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제성)이 지난 3월 9일~3월 17일까지 9일간 열린 '제25회 산수유꽃축제' 현장에서  '구례교육 2024' 및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를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례교육지원청은 관내 교직원들과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광광지 일원에서 진행된 축제현장에 부스를 설치해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글로컬 미래교육 홍보부스'는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홍보를 위한 리플릿, 배너, 기념품, 홍보촬영으로 5월 29일(수)~6월 2일(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5일간 개최된다는 사실을 알렸다.

또한 ▲'2024구례교육'의 비전 및 주요 교육할동과 역점과제 홍보 ▲전남농산어촌유학 구례인생유학 활성화를 위한 홍보 리플릿과 배너 제작 ▲관내 유・초・중・고 학교 특색활동을 홍보하는 내용으로 구성해 지역에서 구례교육에 대한 관심을 불러모았다.

특히 구례 지역 특성에 맞게 전남의 작은 학교를 미래학교의 모델로 키워 공생의 교육, 지속 가능한 미래교육의 희망을 열어가는 시작이라는 사실을 교육 관계자 및 관광객들에게 알리고 호기심을 갖고 깊게 들여다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경기도에서 온 한 관광객은 “교육을 홍보하고 알리는 의미 있는 부스인 것 같다. 전남의 작은 구례의 교육이 미래로 나아가길 기대하며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꼭 찾아가 보겠다”고 말했다.

신제성 교육장은 “섬지뜰에서 세계로 향하는 글로컬 구례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하고, 전국에서 구례로 찾아오도록 구례인생유학을 활성화시키겠다"며 "특히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구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벚꽃 축제 등 지역과 함께 글로컬 미래교육 홍보를 계속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