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호남대 드림라이프 대학, ‘알짜스쿨-드림 콘서트’ 성황
상태바
호남대 드림라이프 대학, ‘알짜스쿨-드림 콘서트’ 성황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4.03.1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랄랄라극장에서 전시·다채로운 공연·뷔페 만찬 즐겨

호남대학교 드림라이프 대학(학장 최영화)이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하고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한 ‘알짜스쿨-드림 콘서트’가 3월 13일 저녁 6시 30분 복지관 3층 랄랄라극장에서 1백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재직자 및 성인학습자 친화형 대학인 드림라이프 대학은 올해 첫 개설된 단과 대학으로 라이프코칭상담 전공(코칭상담 트랙), 아트&스포츠 전공(미술 트랙, 문화연출 트랙, 라이프스포츠 트랙), 푸드케어 전공(푸드케어트랙, 김치발효 트랙), 하우징&가든 전공(하우징&가든 트랙) 등 4개 전공에 8개 트랙을 개설했다.
 
대학혁신사업단(단장 송창수)의 지원을 받아 마련된 드림콘서트는 랄랄라극장 3층 입구에 마련된 미술학과(학과장 구만채)의 유화 작품 전시 관람과 함께 트랙별 교수 간담회를 시작으로 공연과 만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미디어영상공연학과(학과장 고호빈) 학생들이 준비한 ‘시카고’ 뮤지컬 ‘넘버’공연, 가야금 앙상블팀 ‘휘현’이 연주한 ‘아름다운 나라’와 드럼 협주곡 ‘한잔해’ 선율에 큰 박수를 보냈다.

이어 호남대학교 그룹사운드 큐피드(지도교수 김영균, 회장 신이나)가 가호의 ‘시작’, 루시의 ‘개화’와 ‘히어로’를, 호남대학교 교직원 동문 밴드 ‘지극정성’이 김종서의 ‘아름다운 구속’과 조용필의 ‘여행을 떠나요’를 함께 따라 부르며 공연을 즐겼다. 

마지막 행사로 복지관 2층에서 외식조리학과(학과장 김영균) 교수들과 학생들이 준비한 30여가지 메뉴의 뷔페로 만찬을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드림라이프 대학 최영화 학장은 “인생의 2막을 시작하는 성인학습자들의  지적욕구 해결과 함께 이를 환영하는 의미를 담아 드림 콘서트를 계획했다”며 “성인학습자들이 교수들과 재학생들의 도움으로 행복한 시간을 함께 즐기면서 호남대에서 새로운 꿈과 낭만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