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주금천중 학생들, KB국민은행 로봇 올림피아드 대상
상태바
나주금천중 학생들, KB국민은행 로봇 올림피아드 대상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12.06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금천중(교장 최광표) 1학년 학생 2명이 '2023 KB국민은행 로봇 올림피아드(Kookmin Bank Robot Olympiad) 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11월 25일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소프트웨어(SW)에 관심 있는 중학생 50팀(100명)이 참가했다. 참가자에게는 SW기초 교육과 예비 문제를 사전 제공해 소프트웨어를 잘 몰라도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대회는 자율 주행 로봇을 코딩해 문제를 해결하는 올림피아드 형식으로 총 6가지 미션을 수행하며 코딩능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평가했다. 총 3차례 도전을 해 가장 좋은 기록 및 가산점이 합산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대상을 수상한 한 학생은 “코딩 실력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 많이 배워서 큰 무대에서 새로운 도전을 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왔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디지털 미래인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 다른 학생은  “학교에서 많이 배우고 내년에도 참가하여 1등의 영광을 다시 누리고  싶다”고 전했다.

최정은 지도교사는 "학생들이 함께 노력하고 코딩에 대해 도전하는 모습들이 보기 좋았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코딩과 디지털 미래인재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