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2023 전남과학축전 개막' 이틀간 구름인파 성황
상태바
'2023 전남과학축전 개막' 이틀간 구름인파 성황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4.22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융합과학‧우주체험 등 4개 영역 120여 프로그램 구성
‘우주를 향한 전남과학, 창의융합으로 쏘아 올리다’라는 주제
약 2만여명의 학생 학부모 지역민 등 참여 성황 이뤄

'2023 전남과학축전'이 우주항공의 메카인 고흥나로우주센터에서 22일 개막됐다. 전남교육청과 전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전남 초등과학교사 단체인 과학을사랑하는사람들이 주관하는 전남과학축전은 23일까지 고흥 나로우주센터 일원에서 ‘우주를 향한 전남과학, 창의융합으로 쏘아 올리다’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초중고 학생을 비롯해 교직원과 학부모 등 2만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개막식에는 황성환 전남부교육감, 김정희 전남교육청 정책국장, 박경희 고흥교육장 등 교육계 관계자들과 목포·여수·순천·보성교육장 등 13곳의 지역교육장들이 참석했다. 또 주무부서인 박준 미래교육과장은 현장을 진두지휘했으며 정선영 중등교육과장,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이 참석했다.

초‧중‧고 학생뿐 아니라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축전은 창의 융합 과학체험, 우주 천체체험, 메타버스 융합체험, 창의융합 표현활동 등 4가지 영역에 120여 가지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 특히 한국형 우주발사체인 누리호 3차 성공발사 기원 및 우주탐험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 많다.

특히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을 기원하고 우주탐험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우주항공 관련 프로그램이 집중적으로 펼쳐지고 고흥군 축제인 ‘고흥우주항공축제’와 함께 열리고 있다. 나로우주과학관,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천문이동과학차 등 우주 관련 전문연구기관이 참여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우주항공 체험, 드론 비행, 댄스경연대회, 특산품 홍보 및 나로도항 수산물 축제 등 고흥의 우주항공축제와 연계한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첫날인 22일 22개 시군교육지원청의 영재교육원 학생들과 학부모, 지역민들이 구름처럼 몰려 성황을 이뤘다. 

김대중 교육감은 “전남과학축전은 전남교육 가족과 도민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이자 무한상상의 활동공간이다”며 “우리 전남의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열정,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무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99년 시작된 전남과학축전은 매년 전남의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열리고 있으며 올해 25회째를 맞았다.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일깨우고 교실과 실험실에서의 과학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의 과학, 체험적인 과학을 느낄 수 있는 대중적인 과학문화를 이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