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SW교육지원센터 학생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광주교육연구정보원 ‘SW교육지원센터 학생 체험 프로그램’ 운영
  • 문 협 기자
  • 승인 2023.04.05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인재를 키우는 AI‧SW교육 및 진로탐색 기회 제공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은 지난 3일부터 ‘광주SW교육지원센터 학생 체험 프로그램’ 을 시작했다. 5일 교육연구정보원에 따르면 4~12월 테마별 문제해결 중심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초6학년, 중1~2학년 사전 신청한 학급을 대상으로 한다.

가상현실, 자율주행, 로봇과 인공지능, 피지컬컴퓨팅 등 다양한 체험분야를 준비했다. 2023학년도에는 광주 관내 100개 학교 9,997명의 학생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 SW교육지원센터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가 어려운 학교 대상으로 ‘찾아가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사전 신청한 광주 관내 47개 학교 5,256명의 학생 대상으로 4~12월까지 교육이 이뤄진다.

한편 교육연구정보원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AI‧SW교육 및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오는 5월 20~21일 ‘광주AI·SW체험축전’과 주말 및 방학기간에 운영하는 ‘초‧중‧고 맞춤형 AI‧SW교실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박철신 원장은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의 주인공이 될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AI‧SW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문제해결력과 창의력을 신장하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정보원은 미래의 꿈나무인 청소년들의 AI‧SW교육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