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무안교육청,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2곳 신규 선정
상태바
무안교육청,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2곳 신규 선정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5.1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 생태갯벌과학관과 전라남도의회…교육기부 인증으로 교육공동체 성장 발판 마련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정재철)은 교육부 선정 2019년 1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전남 19곳 중 무안 관내 무안 생태갯벌과학관과 전라남도의회 두 곳이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초중고교 학생들에게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을 심사해 교육부가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 기관은 장관 명의의 인증서를 받고 3년간 인증마크 사용 권한을 갖는다. 무안생태갯벌과학관은 무안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관으로 무안갯벌 생물상을 조사 관찰함으로써 서해안 갯벌 생태계의 이해 향상과 관련 직업군 탐색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비영리성, 정치적 중립성, 안전성, 전문성, 지속가능성 모두를 겸비한 프로그램이라는 평가를 받아 2019. 호남, 제주권 추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명예를 안기도 했다.

또한 전라남도의회는 지방의회에 관심을 갖고 올바른 민주시민 의식과 자질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도의회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청소년 의회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해왔다. 무안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 기부 인증 기관을 더욱 적극적으로 발굴해 진로교육지원 활동을 내실 있게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