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교육청, 학교 행정업무 탁상달력 제작 보급
상태바
여수교육청, 학교 행정업무 탁상달력 제작 보급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1.1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탁상달력.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행정지원과)은 새해를 맞아 9일, ‘2019년 학교 행정업무 탁상달력’을 제작해 관내학교 74교에 각 3부씩 보급했다고 밝혔다. 행정업무 달력은 지난 해 일반직공무원 학습연구동아리 활동 성과물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해 신규 및 2년 미만 저경력 공무원의 원활한 업무 수행과 업무 능률 향상을 위해 제작됐다.

 

탁상달력의 주요내용은 연간 행정실 업무 일정을 월별, 분기별로 요약해 담았다. 월별 주요업무 팁으로는 △1월 연말정산 △3월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4월 전년도 학교회계 결산 △12월 다음 해 학교회계 예산 편성 등을 내용을 담고 있고, 관련 법규를 기록해 업무 담당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사무실에서 가볍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건강에 좋은 차를 소개하고, 해양관광도시를 홍보하는 여수 10경을 담고 있어 유익하다는 반응이다.

김종만 행정지원과장은 “학교에서 업무용 달력을 활용해 예측 가능하고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통해 신규 및 새내기 직원들에게 업무 흐름을 파악하는 지표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습연구동아리가  활발하게 운영돼 실질적인 학교현장 중심 업무 지원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