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교육청, 4차산업시대 인재육성 교실혁신으로부터
상태바
순천교육청, 4차산업시대 인재육성 교실혁신으로부터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11.13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11월 12일 순천대학교 70주년 기념관 우석홀에서 초·중학교 기초학력 담당자, M+(중학교교육력제고)업무담당자, 교사, 학부모, 장학사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교육정상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4차산업시대 인재상, 미래핵심역량 중심 학생평가방향, 맞춤형 진로진학교육, 초·중 교육력 제고, 배움과 나눔이 있는 교실, 민주시민교육의 방향점 등 공교육정상화를 위한 다양한 평가방법 및 배움의 공동체 수업 나눔의 비전과 철학 등을 동시에 활동시스템화 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길훈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4차산업 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의 미래사회는 학교운영방식과 학교문화를 바꾸는 다양한 실천이 있어야하지만, 그 핵심은 교육과정 혁신이다”며,“학생 성장 중심의 평가가 교실 안에서 주도적으로 일어날 수 있도록 여기에 계신 모든 분들이 적극적으로 도와줘야한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순천승평중 신승희 선생님은 “한 사람의 삶이 오롯이 녹아 있는 삶과 결합된 교육은 단순한 선험적 이론과 지식, 정보가 아니라, 자신의 경험이나 자신과 관계를 맺고 있는 현실의 문제와 연결될 때 학습효과가 높다”며, 배움동행이 학교현장에서 자연스럽게 일어날 수 있도록 연수를 추진해 준 순천교육지원청 이길훈교육장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담당자는 "이번 연수는 공교육정상화를 위한 교육력 제고에 바탕을 둔 평가중심 연수다”며, "교사와 학생이 어우러진 배움과 성장이 있는 교실 문화로 꽃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