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교육청, 관내 중학생 240명 대상 양성평등 특강
상태바
순천교육청, 관내 중학생 240명 대상 양성평등 특강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10.1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 18. 양성평등 특강 보도자료(보건급식팀) (2).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18일 순천매산중학교에서 순천매산중학교, 순천월전중학교, 순천주암중학교, 순천승남중학교 학생 약 240명을 대상으로 ‘2018. 양성평등 특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청소년! 우리가 생각하는 성 이야기’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성, 성 역할 고정관념, 성 행동에 대한 가치, 성적 자기결정권 등의 강의와 학생들이 참여하는 골든벨 퀴즈로 이루어져 학생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특강을 들은 한 학생은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성에 대해서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었고, 성은 부끄러운 것이 아니라 아름답고 서로 존중해야 한다는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이길훈 교육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자신과 타인의 성적 권리를 상호 존중하는 올바른 가치관을 길러줌으로써 건강한 성문화 조성을 위해 힘쓰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교육지원청은 오는 10월 20일 오후 1시부터 순천조례호수공원에서 학생과 시민을 대상으로 성문화 체험 부스, 흡연예방 부스, ‘NO MEANS NO!’플래쉬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2018년 가족사랑 교육사랑 건강한마당’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