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 교장 연찬회 '설중송탄(雪中送炭)리더십 다짐'
상태바
목포 교장 연찬회 '설중송탄(雪中送炭)리더십 다짐'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9.1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점)은 11일, 대회의실에서 목포 관내 교(원)장 68명을 대상으로 제3차 교(원)장 연찬회를 개최했다.

새 학기의 안정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연찬회는 전입교원 소개, 과별 주요업무 안내, 청렴교육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전남교육의 새로운 정책방향 안내와 조직문화 개선, 교실수업개선 지원, 학교자치 강화 등 주요 현안과제에 대해 학교장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은 새로운 출발을 위해 각오를 새롭게 다지는 계기가 됐다.

김재점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함께하는 교육으로 목포교육 르네상스 실현이라는 목표를 갖고 목포교육의 부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자율과 창의, 안전과 청렴을 기반으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하는 목포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설중송탄(雪中送炭)의 솔선하는 리더십을 발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연찬회에 참석한 교장들은 “새로운 정책방향을 반영한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교육공동체와 소통하고 협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는 민주주의 문화가 학교에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목포교육지원청은 앞으로 학교의 교육력을 높이는 학교지원의 역할에 충실하여 학교가 자율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