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애들아 날씨 좋은데 ‘벗(友)꽃 놀이터’ 갈래?
상태바
애들아 날씨 좋은데 ‘벗(友)꽃 놀이터’ 갈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3.2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벗꽃놀이터(1).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춘기)이 지난 3월 20일부터 3월 29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신청학교 해당학급 교실에서 교우관계 향상 프로그램 '벗(友)꽃 놀이터'를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학기 학교폭력 및 위기상황을 사전에 예방하고 놀이문화를 통한 구성원간 공동체의식 및 친화력 증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친구사귀기 꿀팁, 공통점 찾기, 관계의 거울, 협동심을 위한 마시멜로우 탑쌓기 등으로 구성됐다.

 

벗(友)꽃 놀이터는 전국적으로 다양한 학생으로 구성된 학교나 신도심과 구도심 학생들이 모이는 학교를 대상으로 제공돼 학교 적응력을 높이고 심리적 안정감을 향상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아름초 김하랑 학생은 “친구들과 같이 활동하는 것이 재밌었고 게임을 하면서 배우는 부분과 재미있게 상담해 주신 점이 좋았다”고 말했다.

또 전남미용고 문고은 학생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더욱 친해진 것 같다. 시간이 짧아서 아쉽지만 우리들의 마음을 잘 이해해 주셔서 성장의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나주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순회상담 및 내방상담을 운영하고, 2학기 초에도 교우관계 향상 프로그램 '벗(友)꽃 놀이터'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