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교육청, 학교참여 활성화 학부모 대표 연수
상태바
여수교육청, 학교참여 활성화 학부모 대표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3.2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식)은 3월 21일, 2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부모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 시대! 자녀교육을 위한 학부모 진로지도 방향’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각급학교 학부모회 대표 및 희망 학부모들에게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한 학부모 동아리 및 학부모 교육 전반에 대한 안내와 '공교육 정상화 촉진 및 선행교육 규제'에 대한 특별법을 안내했다. 또한 학부모 온라인 교육과정과 전국학부모지원센터에서 개발된 교육자료를 배부하고 학부모의 학교 참여를 높이기 위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강의에 나선 정철상 인재개발연구소 대표는“4차 산업혁명시대 변하는 진로의 방향과 융합화 되는 시대에 대비하는 인재를 만들기 위한 자녀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학부모의 나침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강의에 참석한 최은영 학부모는 “세상이 변하는 것을 체감하는 기회가 됐고, 학교에서 학부모들과 연합해 아이들의 미래를 이끄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연식 교육장은 “앞으로는 교육 자치 활성화로 지역사회와 학부모의 역할이 중요해 진다"며,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동네가 나서야 한다. 더불어 사는 인재로 기르기 위해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