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주교육청, 방과후학교 운영매뉴얼 전달회의
상태바
나주교육청, 방과후학교 운영매뉴얼 전달회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2.07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춘기)은 2월 6일, 관내 초‧중‧고 교감 및 방과후학교 업무담당자 100명을 대상으로 ‘2018. 방과후학교 운영매뉴얼 설명회’를 실시했다. 2018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 매뉴얼에는 연간 업무처리 추진표, 감사 준비사항, 운영 길라잡이와 함께 방과후학교 운영에 필요한 각종 서식, Q&A 등 학교 방과후학교 업무에 유용한 자료가 제공됐다.

학교에서는 이 매뉴얼에 따라 2월 중으로 운영 계획 심의, 강사위탁계약 등의 업무를 마치고, 3월 새학년 시작과 함께 프로그램 안내와 수강생 모집을 통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설명회에 참석한 영강초등학교 정지혜 교사는 “방과후학교 업무가 놓치기 쉬운 부분들이 많은데, 설명회를 통해 중요한 부분들을 살펴볼 수 있었고, 매뉴얼에 연간 업무 추진표와 업무처리 흐름도 등이 자세하게 안내되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서춘기 교육장은 “학생, 학부모 수요조사를 통해 학교 특색이 드러나는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며, "우리교육지원청에서도 우수강사 확보 및 업무경감, 외부강사 연찬회 등을 통한 청렴도제고에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