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교육청, 아름다운가게 나눔수익 장학금 전달식
상태바
순천교육청, 아름다운가게 나눔수익 장학금 전달식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12.2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아름다운가게 나눔수익 장학금 전달식1.jpg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윤종식)은 12월 27일,  대회의실에서 아름다운가게 박소정 광주·전남지역 공동대표와 활동천사, 팀장, 지역아동센터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아름다운가게 나눔수익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순천교육지원청과 아름다운가게가 배려와 나눔을 통한 인성교육 실현을 목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나눔학교는 학생들의 절약정신 고취 및 저소득층 학생 지원 사업을 위해 4년째 추진해오고 있다. 아름다운 나눔학교는 관내 초·중학교 14개교가 참여해 가정에서 활용하지 않는 재활용품의 수합, 분류, 정리, 판매의 과정을 거쳐 수익금 8,400,000원을 참여 학교 학생 28명에게 30만원씩 장학금으로 지원하게 된다.

 

윤종식 순천교육장은 “순천교육지원청과 함께 협력하고 있는 아름다운 가게의 장학금 지원 사업은 어려운 학생들에게 큰 힘과 용기를 북돋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나눔교육 및 자발적인 나눔학교 행사에 학생, 교원,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실천적 인성교육의 모델이 되게 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

 

또한 아름다운가게 박소정 광주·전남 공동대표는 “청소년들이 가슴으로 함께하는 나눔학교는 자원의 재활용, 환경보전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돕고 나눔과 배려로 공동체 가치가 확산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장학금을 해당 학생의 통장으로 지급할 계획"이라며, "2018년 나눔학교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역의 나눔 활동 단체와 소통하며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