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엄마 반성문’ 저자 이유남 교장 순천서 특강
상태바
‘엄마 반성문’ 저자 이유남 교장 순천서 특강
  • 문 협 기자
  • 승인 2017.12.03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윤종식)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중학교 학부모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2일(토) 오전 9시 40분부터 청암대학교 청암관 세미나실에서 ‘엄마 반성문’의 저자 서울명신초등학교 이유남 교장선생님 초청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삶을 바꾸고 존재를 깨우며 영혼을 살리는 코칭’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시대와 코치형 부모, 전두엽의 중요성 및 코칭의 필요성, 감정코칭의 단계와 스킬에 대한 내용으로 참석한 학부모와 교직원들에게 자녀의 행복한 성공을 돕는 코치형 부모가 되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이유남 교장은 자녀를 키우면서 시행착오를 겪었던 자신의 사례를 소개하면서 부모가 아이들의 마음을 보지 않고 부모의 욕심과 자랑거리로 부모의 주관으로만 이끌어 가면 아이들의 삶이 얼마나 힘든지를 설명했다. 또한 행복한 자녀를 키우기 위해서는 부모의 지지와 칭찬으로 아이의 자존감을 길러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자녀의 삶을 바꾸고 존재를 깨우며 영혼을 살리는 부모의 역할과 코칭 방법에 관해 설명해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날 연수에 참석한 매안초 한 학부모는 “쌀쌀한 주말 아침에 집안일을 두고 나오기가 힘들었으나 감동적인 특강을 듣고 아이들을 위해 부모가 해줄 수 있는 일들이 무엇인지를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순천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학부모 연수뿐만 아니라 오는 12월 9일(토) 오전 9시 40분부터 “2019. 2020. 변화된 대입 전형의 이해와 수시모집 합격을 위한 서류 준비”란 주제로 고1, 고2학년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상 대학입시 설명회(강사: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 김용택)를 청암대학교 청암관(대학본부) 세미나실(지하 1층)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