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완도 과학체험한마당…초중학생 501명 참가 성황
상태바
완도 과학체험한마당…초중학생 501명 참가 성황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10.2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능계발 영재교육과 함께하는 과학체험활동으로 미래사회 인재 양성

사진(과학체험한마당).jpg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조숙희)은 10월 23일, 완도농어민체육센터에서 관내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2017. 완도 과학체험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과학체험한마당은 체험을 통한 과학 원리 발견, 문제 해결 능력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최됐으며, 관내 과학교사들과 영재교육원 학생들이 함께 20개부스를 준비해 완도지역 학생들에게 교실에서 체험할 수 없는 과학 체험 기회를 갖도록 하고 과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관내 초중학생 501명 참가해 그 동안 지역 여건상 소외된 과학체험에 대한 목마름이 상당부분 해소 되는 기회가 됐다. 특히, 경쟁위주의 과학 행사가 아닌 나눔과 배려의 인성 함양에도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조숙희 교육장은 “‘2017. 과학체험한마당’이 학생들의 과학적 원리발견과 나눔과 배려의 인성을 함양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학생 활동중심의 학교분위기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치하했다.

 

과학체험한마당에 참가한 5학년 화흥초 김형진 학생은 “완도에서 처음으로 하는 과학체험활동이 새롭고 너무 재미있다” 면서 “내년에도 꼭 참가해서 더 많은 과학원리들을 알고 싶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완도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이같은 과학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학생들의 과학체험 기회확대와 과학교육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