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완도교육청, 섬으로 찾아가는 음악회 호응 얻어
상태바
완도교육청, 섬으로 찾아가는 음악회 호응 얻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9.1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회 4.jpg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조숙희)은 9월 11일 완도신지중에서 신지초, 신지동초, 완도신지중 학생, 교직원,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섬으로 찾아가는 음악회를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음악회는 도서가 많은 지역의 특수성으로 인해 문화 예술 체험 기회가 적은 학생, 교직원, 학부모의 예술적 감수성을 증진시키고, 예술교육 활성화를 통해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섬으로 찾아가는 음악회’는 원화로 제작된 영상을 보여주면서 전문성우의 그림책 낭독과 클래식 음악 감상, 모래와 빛이 어우러진 샌드아트 공연, 다양한 음색의 기타보컬, 성악과 같은 예술적 장치가 결합된 이색콘서트다. 음악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그림책을 보는 것도 재미있었고 성우가 직접 책을 생동감 있게 읽어준 것이 재미있다. 신기하다”면서 “시간 가는 줄 몰랐다”는 반응을 보였다.

완도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금번 음악회는 독서와 음악이 융합된 창의적인 이색 콘서트로서 학생들이 심적으로 위안을 얻을 뿐만 아니라 예술적 감수성을 계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17. 섬으로 찾아가는 음악회를 11월 8일까지 14개 지역에서 개최하며 25개교 2,000여명의 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