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 서부중등학생의회 의장단 선출 완료
상태바
광주 서부중등학생의회 의장단 선출 완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4.1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장에 서석중 차의진(3년), 부의장 광주중 곽민기(3년) 신임 의장 “중학생 목소리 적극 수용, 정책 반영 노력”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홍식)이 18일 서부중등학생의회를 개회하고 2017 의장단을 선출했다.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학생의회실에서 열린 서부중등학생의회엔 관내 학생의원 70명이 참석했다.

이날 의장단 선거엔 모두 4명의 후보가 입후보했다. 선거 결과 의장에 차의진(광주서석중, 3년) 의원, 부의장에 곽민기(광주중, 3학년) 의원이 선출됐다. 차의진 의장은 당선 연설을 통해 “학교는 수많은 학생들이 다니는 작은 사회이다”며 “모든 학생들이 더불어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의장으로서 서부 중학생의 목소리를 듣고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교육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혀 참석 의원들에게 박수를 받았다. 선거를 참관한 한 학부모는 “오늘 학생의장 선거를 통해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를 직접 본 듯하다”고 말했다.

담당 교사는 “뜨거운 열기 속에서도 투표 절차가 차분하고 정숙하게 진행되었다”면서 “학생의원들이 높은 선거의식을 보여주어 기쁘다”고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 김홍식 교육장은 “서부중등학생의회는 학생 소통의 한마당이다”며 “학생들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문제들을 스스로 결정하고 실행하는 책임감과 자치능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학생 참여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