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더위 잊고 과학실험 재미에 푹 빠진 선생님들
상태바
더위 잊고 과학실험 재미에 푹 빠진 선생님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8.0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자료1-구례교육지원청-과학실연수-김숙희.jpg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시준)은 8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 구례북초등학교에서 담양, 곡성, 구례 지역 초등학교 선생님 30명을 대상으로 2016. 초등교사 과학실험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초등 과학실험연수는 초등교사의 과학탐구실험 지도 능력 배양과 과학교육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탐구실험중심으로 교수학습방법을 개선해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역 단위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구례, 곡성, 담양지역 연수는 여수 화양초 김병무 교감의 '과학과 총론' 강의를 시작으로 물질, 에너지, 생명, 지구 영역의 강의를 총 9명의 초등과학과 전문 강사들의 열정어린 강의로 27시간동안 진행됐다. 더불어 전남교육정책연구소 김춘성 선생님의 교양 강의를 통해 미래사회 변화에 따른 학교교육 변화의 필요성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평소 여러 가지 이유로 소홀히 했던 실험들을 직접 해 볼 수 있어 좋았고, 제대로 된 실습을 위해 사전에 치밀하게 계획하고 준비해 주신 강사님들의 열정에 진심으로 감사했다. 2학기 때부터는 보다 알찬 과학 수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구례교육지원청에서는 과학과 교수학습방법 개선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