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구례 Wee센터 '새 학기, 학교 적응력 상담주간 운영'
상태바
구례 Wee센터 '새 학기, 학교 적응력 상담주간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4.0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jpg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시준) Wee센터는 지난 3월 14일부터 31일까지 ‘새 학기, 새 학년 적응력 제고를 위한 2016. 상담주간’을 운영하했다.

 

이번 ‘상담주간’운영은 신학기 부적응 학생을 조기에 발견해 심리·정서적으로 지원하고 학교폭력 예방 및 아동학대, 방임 등 가정내 위기 요인으로부터 학생을 보호하고 Wee클래스 등 단위학교 상담 활성화의 중요성을 알리며 지역사회 전문기관과 협력 및 연계를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실시됐다.

 

유관기관인 구례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협력해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각 기관에 대한 안내와 홍보활동을 전개했으며 직장생활로 인해 주간 상담이 어려운 학부모와 학업 및 방과 후 활동으로 시간이 여의치 않은 학생을 위해 상담주간 기간 동안 매주 화, 목요일 총 6일에 걸쳐 야간 상담의 날도 운영했다.

 

장시준 교육장은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 방임 등 가정 내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앞장서며, 즐거운 학교와 행복한 가정생활을 할 수 있도록 심리·정서적 지원을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구례Wee센터는 상담주간이 끝난 4월부터는 Wee클래스 미설치 학교를 대상으로 초등은 학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중등은 학교에서 신청한 프로그램으로 학급단위의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