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 교장단 리더십 연찬회 '청렴 선서식 가져'
상태바
여수 교장단 리더십 연찬회 '청렴 선서식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3.16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학교 감동주는 여수교육의 해'‥학교장 리더십 발휘해야 '학교문화 개선 발전'

선서.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은 3월 16일,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 90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한 학교 감동주는 여수교육의 해'로 정하고 행복한 학교 운영을 위한 학교장 리더십 연찬회 및 청렴 선서식을 가졌다.

최성수 교육장은 “학교의 구성원은 학생들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실력과 인성을 갖춘 인재를 성장하도록 다양한 노력해야 한다”며 “학교의 행정에 중심에 있는 교장선생님들의 리더십이 학교의 문화와 교육능력을 개선하고 발전시킬 수 있다”면서 협조를 구했다.

 

이날 연찬회는 학교 교육활동에 필요한 주요 정책이나 사업 안내, 학교장의 리더십에 대한 제고를 위해 긍정적인 리더십 강의(강사 여수석유화학고 교장 조영만) 등 학교장의 행복한 학교 운영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참석한 교장들은 바람직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청렴서약서를 작성하고 청렴서약 선서식에 참여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학교 행정, 신뢰받는 여수교육 실현을 위해 다짐했다. 또한 2015년 학교 전화친절도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여수동초등학교 외 4개교에 대한 시상식도 열렸다.

 

이날 연찬회에 참석한 경호초등학교 신제성 교장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여수교육의 방향과 학교운영에 대해 좀 더 깊이 있게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며, "올바른 리더십으로 학교교육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