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완도 중학생, 내고장 자랑 영어표현력 경연대회 성료
상태바
완도 중학생, 내고장 자랑 영어표현력 경연대회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11.05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표현력 경연대회2.jpg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유권철)은 11월 4일, 관내 중학생 21팀 80명이 참가한 가운데 내고장 자랑 영어표현력 경연대회를 실시해 관심을 모았다. 외국인에게 내고장 자랑거리를 영어로 소개하는 능력과 완도사랑 애향심을 기르기 위해 개최된 이번 대회는 완도의 관광명소, 인물, 축제, 특산물 등을 영어로 소개하는 프레젠테이션 대회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팀별, 학교별로 참가ㅙ PPT, Prezi, 콩트, 팝송 등 다양한 형태로 표현했으며 소재와 구성내용의 참신성, 짜임성 등을 심사했다. 심사위원으로 참가한 원어민교사 다니엘(Daniel)은 "참가 학생들의 많은 준비에 감동했으며, 마치 여러 편의 연극을 보는 듯 재미있고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내고장 자랑 영어표현력 경연대회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개성과 창의성이 드러났으며, 완도 구석구석을 소개하고 자랑하는 내용으로 구성하여 연습하는 과정에서 내 고장에 대한 가치와 사랑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 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도교사로 참석한 이소아 완도신지중 교사는 "3년째 진행되는 이 대회가 올해는 내용과 실력면에서 크게 향상돼 다음에는 훨씬 창의적이고 알찬 내용과 많은 연습이 필요할 것 같다"고 했다. 

완도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우수작품은 UCC로 제작해 지역 축제 및 완도 홍보 동영상으로 활용해 홍보대사로서의 역할도 모색할 예정"이라며, "이번 대회를 위해 학생 지도에 수고해 주신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