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완도 섬지역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설명회 열어
상태바
완도 섬지역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설명회 열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10.1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입전형의 이해에 기반한 현명한 고교 선택 안내
학부모와 함께 하는 내고장 명문학교 만들기 프로젝트
완도1.jpg
완도.jpg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유권철)은 지난 10월 8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학교 교장, 교감, 학부모와 진학담당교사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섬지역 학부모 대상 내고장학교보내기 진로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먼저 전라남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 조기성 교사의 ‘대입전형의 이해에 기반한 고교 선택’을 주제로 섬지역 학생들의 현명한 고교 선택을 돕기 위해 2019년 대입전형의 방향을 함께 제시했다.

학부모에게 ‘농어촌지역과 도서지역의 특색을 살린 대학 진학을 하기 위해서는 현명하고 고교 선택이 필요’함을 강조했고 ‘변화하는 고등학교 및 대학 입시에 대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해 자녀들의 꿈과 끼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학교 선택을 돕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어서 거점고인 완도고등학교(교장 김재점)와 마이스터고인 완도수산고등학교(교장 정귀권) 교장선생님 주도로 학교별 입학전형 및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안내해 고등학교 선택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제고해 명품 학교로의 도약을 약속했다.

유권철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은 “학부모와 함께 하는 내고장학교 보내기의 지속적 추진을 통해 지역명문학교를 육성해 지역우수인재를 육성하고 더 나아가 지역발전 도모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