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완도교육청 '초등영어 담당교원 워크숍 실시'
상태바
완도교육청 '초등영어 담당교원 워크숍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9.30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실수업 개선 및 교사의 영어교육 전문성 신장 기대…현장 교사 초청 수업 실연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흥상)에서는 9월 30일,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 교감, 영어회화전문강사, 외국어체험센터 내국인강사, 영어전담교사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2014. 초등영어 담당교원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세계화ㆍ정보화ㆍ다양화 시대에 부응해 교과 수업 내용을 충분히 이해해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강화해 창의적인 세계 시민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화중앙초 김경선생님의  'Phonics 지도법', 순천연향초 이경미선생님의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4기능 통합학습', 낙안초 홍성미 선생님의 '실제 수업 활동과 자료 소개'순으로 진행됐다. 이흥상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기본적이고도 기초적인 외국어 구사능력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학습력을 제고하기 위해 영어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현장 교사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강조했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한 교사는 “영어교육의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는 현대사회에서 지원청에서 마련한 영어 담당교원 워크숍이 학생교육을 위한 많은 팁(Tip)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