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하의초, 과학 체험의 날 '우리도 과학자가 될 수 있어요'
상태바
하의초, 과학 체험의 날 '우리도 과학자가 될 수 있어요'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4.05.01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의초등학교(교장 신숙녀)가 지난 4월 30일, 과학의 날을 맞아 전교생이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다양한 과학적 원리를 체득할 수 있도록 신나는 과학 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체험은 학년군별로 모두 4시간으로 운영되었으며 첫 시간은 과학의 날의 의미 알기, 우리나라의 유명한 과학자 알아보기, 과학 골든벨로 진행됐다. 두 번째 시간은 환경을 생각하는 과학작품 만들기 활동을 실시했다.

1, 2학년은 태양광 이용 자동차 만들기 3, 4학년은 고무 동력 보트 만들기, 잔디 인형 만들기를 실시했다. 학생들은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개념 습득과 함께 식물의 자람에 필요한 환경요소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5, 6학년은 폐품 활용 창작 윈드카 만들기를 했는데 자원 재활용에 대해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

3~4교시 시간은 전교생이 강당에 함께 모여 에어로켓을 만든 후 운동장에 나가서 날리기 대회가 개최됐다. 저학년과 고학년이 모둠을 구성해 서로 도와가면서 에어로켓을 만들었으며, 에어로켓의 발사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에어로켓을 완성한 학생들은 운동장으로 나가서 과녁 맞히기, 멀리 날리기 등의 게임을 진행했다. 

신숙녀 교장은 “학생들이 과학을 수업 시간에만 한정하지 않고 실제 생활 가운데서 적용해 보았으면 좋겠다. 우리 학교 학생 누구라도 미래에 훌륭한 과학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과학에 대해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