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관내 7개교 봉사동아리 '사랑의 연탄 나눔 훈훈'
상태바
목포관내 7개교 봉사동아리 '사랑의 연탄 나눔 훈훈'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2.10.24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같이&가치 행복멘토링 봉사동아리 학생 30명 참여
“추위는 나누고, 따뜻함은 더하는 사랑의 연탄나눔”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지난 10월 22일(토) ‘같이&가치 행복멘토링 봉사동아리 학생 30명이 홀몸어르신 가정을 대상으로 사랑의 연탄나눔을 실천해 잔잔한 감동’을 전했다.

‘같이&가치 봉사동아리'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바람직한 인성을 갖춘 청소년으로의 성장을 도모하고 봉사활동을 통해 자존감을 높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관내 7교(목포북교초, 삼학초, 상동초, 목여중, 문태중, 유달중, 목포공업고등학교)학생들과 목포교육지원청이 결성한 동아리다.

겨울철 생존의 에너지인 연탄 2,500장을 홀몸어르신들의 창고에 채워드려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을 드리고자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같이&가치 봉사동아리 학생들은 수년째 연탄봉사, 김장봉사, 벽화그리기, 경로당 찾아가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목포교육의 초석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한 할머니께서는 “연탄값이 많이 올라 걱정이 많았는데, 학생들 덕분에 한시름 놓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또 봉사에 참여한 목포여중 1학년 한 학생은 “창고 안에 가득 채워진 연탄을 보니 뿌듯 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대성 교육장은 “학생들의 자발적 봉사활동에 따뜻한 격려를 보내며 학교에서 배운 공동체간의 나눔과 배려에 대한 실천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