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흥 대덕초, 오카리나 경연대회 가져
상태바
장흥 대덕초, 오카리나 경연대회 가져
  • 문 협 기자
  • 승인 2013.07.27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특색사업 '단계별 오카리나 연주하기'…클래식, 만화영화 OST 등 다양한 곡 소화

지난 7월 22일 대덕초등학교에서는 오카리나 경연대회가 열려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는 학교 특색활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단계별 오카리나 연주하기'의 1학기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였다. 전교어린이회장과 부회장이 사회를 맡았으며, 학급별 연주 프로그램과 개인별 연주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2학년 학생부터 6학년 학생까지 동요 부터 클래식, 만화영화 까지 다양한 곡들을 오카리나로 멋지게 연주하여 관객들로부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특히 스스로 팀을 구성하여 참가한 어린이들의 연주는 한 여름의 무더위를 날려 버릴 만큼 시원하고 감동적이었다. 대덕초등학교에서는 지난 2010학년도부터 ‘단계별 오카리나 연주하기’를 학교특색활동으로 운영해 오고 있는데 이를 지원하기 위해 교육과정에 학년별로 연간 10시간씩 배정했다.

학년초에 1학년 학생들과 전입교사에게는 무료로 오카리나를 배부하고 있으며 이같은 지원을 바탕으로 학생들은 수업 시간에 선생님과 함께 연습할 뿐만 아니라 방과후에나 가정에서도 오카리나 연습을 하고 있다. 2013학년도에 전입한 교사들은 “방금 받은 악보를 보고 능숙하게 오카리나로 연주하는 아이들의 모습에 깜짝 놀랐다”며 학생들의 높은 오카리나 실력에 감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