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운암초, ‘팝업북으로 만나는 즐거운 독서 체험’ 행사
상태바
광주운암초, ‘팝업북으로 만나는 즐거운 독서 체험’ 행사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4.04.19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운암초등학교가 오는 23일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아 ‘팝업북으로 만나는 즐거운 독서 체험 행사’를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15일부터 7일간 실시한다.

19일 광주운암초에 따르면 ‘팝업북으로 만나는 즐거운 독서 체험’ 행사는 학생들의 학교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고,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통해 슬기로운 독서생활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문학, 과학, 기후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놀라운 날씨', '땅위로 더 높이', '지젤'등의 팝업북을 펼치며 자연스럽게 교육과정과 연계한 지식을 습득하고 활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생들은 과학 코너에 책장에 빛을 비춰 신기한 별자리를 찾아보고, 도르래와 나사의 기계 원리를 활용해 동물원을 탈출하거나 수작업으로 새겨진 아름다운 그림책을 보는 등 눈을 떼지 못했다. 또 학생들이 책을 대출할 때 달콤한 간식을 제공하고, N번째인 경우 행운의 상품까지 받게 돼 참여 학생들의 호기심과 재미를 함께 충족시키는 시간이 됐을 것으로 보인다.

광주운암초등학교 윤선옥 교장은 “독서는 지식습득뿐만 아니라 간접경험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매우 중요하다”며 “학생들이 독서 애호가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