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임성초 ‘임성마을교육공동체 6년 잇기 프로젝트’ 운영
상태바
목포임성초 ‘임성마을교육공동체 6년 잇기 프로젝트’ 운영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4.04.15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텃밭 가꾸기 활동 고사리손으로 고추, 토마토, 오이 등 모종 심어
탄소중립 실천 행동 1인 1반려식물(참나무 표고목) ‘지9하는 학교’ 선언식

목포임성초등학교(교장 허혁)가 지역 특색을 살린 지역연계 교육과정 ‘임성마을교육공동체 6년 잇기 프로젝트’를 계획해 운영하고 있다.

그 첫 시작으로 4월 12일 학생, 학부모,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생태텃밭 가꾸기 활동을 실시했다. 먼저 학부모와 지역주민의 도움을 받아 사전에 고랑 만들기와 비닐 작업을 해 두었고, 학생들은 삼삼오오 모여 고사리같은 손으로 고추, 토마토, 오이 등의 모종을 심었다.

1학년 한 학생은 “처음으로 고추를 심어보았는데 재미있었다. 직접 심은 고추가 잘 자랄 수 있도록 매일 와서 보살펴줘야겠다”고 말했다.  2학년 학생도 “선생님과 같이 토마토를 심고 물도 뿌려주어 더욱 재미있었다.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전했다.

허혁 교장은 “생태텃밭 가꾸기 활동을 시작으로 우리학교가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의 장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 또한, 학생들이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며 생태환경을 위한 행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임성초는 이날 생태텃밭 가꾸기 활동과 연계해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 행동으로 1인 1반려식물(참나무 표고목) 가꾸기를 정하고 ‘지9하는 학교’ 자체 선언식을 실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