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과학영재키움 협약’
상태바
목포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과학영재키움 협약’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4.03.30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 체결 사진 국립목포대 과학영재교육원장 강장원(좌측),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고석규(가운데)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과학영재교육원이 지난 3월 27일,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7층 배움마루에서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과학영재키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사업 운영 계획 수립 및 시행, 학생 선발과 홍보, 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 등을 포함해 과학영재키움 사업의 조기 정착 및 활성화를 협력하기로 했다.

국립목포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장 강장원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과학에 재능 있는 학생들이 미래 과학도로서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며, "지역 전문기관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체계적인 전문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창의·융합형 미래 과학도로의 꿈을 키우기 위해 능동적 학생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국립목포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은 ‘영재교육진흥법’에 따라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하며,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더 많은 교육 참여기회와 개인의 가치 발견 기회를 제공해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미래 과학도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