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동부교육청, 함께 소통하는 교육복지공동체 구축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청, 함께 소통하는 교육복지공동체 구축
  • 문 협 기자
  • 승인 2024.03.25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역별 자치협의회 실시, 학교별 교육복지사업 현안 공유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1일 삼각초등학교, 25일 무등중학교에서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 교육복지사 35명 대상 권역별 자치협의회를 개최했다. 

25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자치협의회는 동부 관내 권역별 교육복지사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시 소통 체계 조성과 각 학교 지원 사례 나눔, 학생 사례 관리 현황과 지원 방안을 협의하는 기능을 한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학교별 교육복지사업 현안 공유가 이뤄졌다. 이와 더불어 지역 연계 기관에서 운영 중인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 ‘마음 위로 프로그램’, (사)민주시민교육 곁 광주지부(The울림교육센터) 지역연계 돌봄운영 ‘온마을다봄터’ 등 사업 안내도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정기적인 소통을 위해 자치협의회 운영 방법과 연간 일정을 확정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교육복지사 간 상시 소통으로 학교별 지원 우수사례를 공유해 학생 중심의 통합지원 모델을 발굴·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부터 학생맞춤통합지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등 일부 복지 업무가 시교육청에서 교육지원청으로 이관되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학생 중심의 맞춤형 통합지원 체제를 구축하고 학교 현장 밀착 지원을 강화하여 더욱 촘촘한 교육복지안전망 운영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