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백련초, 교육설명회 통해 ‘교육 동행의 길’ 모색
상태바
목포백련초, 교육설명회 통해 ‘교육 동행의 길’ 모색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4.03.2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 설명회 통한 교육 커뮤니티 간 강력하고 지원적인 관계 구축

목포백련초등학교(교장 김형만)가 지난 3월 21일, 2024학년도를 맞아 백련교육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해 학교가 활기로 가득 찼다. 목포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목포백련초는 이날 교육공동체의 기대와 관심으로 더욱 빛났다.

먼저 백련관에서 열린 교육과정 설명회에서는 '함께 배우며 더불어 행복한 백련교육'을 주제로, 우리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방향과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제공됐다.

교장 선생님과 담당 교사들의 세심한 설명에 학부모들은 진지하게 경청하고, 열정적으로 질문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보여주었다. 또한, 각 학급에서 진행된 공개수업은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학습 활동을 관찰하고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일 기회를 가졌다.

창의성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 학습과 협력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활발한 참여와 높은 집중도가 돋보였다. 학부모님들은 수업 과정에 대한 감동과 함께 담임교사의 노력과 열정에 큰 박수를 보냈다.

김형만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 한 명, 한 명이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학부모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