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흥영재교육원 입학식·오리엔테이션 '힘찬 출발' 
상태바
장흥영재교육원 입학식·오리엔테이션 '힘찬 출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2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교육장 정순미, 이하 장흥영재교육원)이 스스로 탐구하는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목표로 출발을 알리는 입학식과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4학년도 장흥영재교육원 학생들의 입학식과 함께 1년 동안 과정과 활동 전반을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안내했다. 이날 자연과학 영역 학생 41명과 발명 영역 학생 15명, 학부모, 지도교사까지 총 100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연간 프로그램 안내와 지도교사 소개 및 임명, 교육장 환영사 순으로 진행됐다. 자연과학 영역 중학교 1학년 학생의 한 학부모는 “입학식을 통해 영재교육원 학생으로서 아이의 출발을 축하하고 함께해 기쁘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장흥영재교육원의 방향과 1년의 프로그램을 잘 알 수 있었고 영재교육원 학생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이 준비된 것 같다. 올해 장흥영재교육원의 교육활동 운영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올해 처음 입학한 발명 영역 5학년 학생은 “입학 허가 선언을 하고 나니 영재교육원 학생이라는 자긍심이 느껴진다. 다른 학교의 친구들과 함께 평소 관심 있었던 과학을 중심으로 다양한 내용을 더 깊이 있게 배울 수 있다니 영재교육원의 수업과 활동들이 몹시 기대되고 설렌다”고 말했다.

정순미 교육장은 “2024학년도 우리 장흥영재교육원 학생들의 힘찬 출발을 응원한다"며 "학생들이 넓고 깊은 배움의 기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