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학생교육원 ‘학생수련과정 모험활동 강사 사전교육’
상태바
광주학생교육원 ‘학생수련과정 모험활동 강사 사전교육’
  • 문 협 기자
  • 승인 2024.03.2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학생교육원(이하 학생교육원)이 지난 19일 남부대학교 스포츠레저학과 교수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학생수련과정 모험활동 강사 사전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2년 6월 광주광역시학생교육원과 남부대학교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매년 학생수련과정 운영(4월~11월)이 시작되기 전 학생수련활동의 원활한 진행과 학생 안전확보를 위해 기획됐다. 

20일 학생교육원에 따르면 두 기관의 교육협력 사업으로 남부대학교 대학생들은 직업체험과 강사 경력을 쌓을 수 있고, 학생교육원은 보조 강사 인력풀을 지원받아 학생수련과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전교육 연수는 ▲성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학생수련교육의 이해 ▲모험활동 중 안전교육 ▲모험활동 운영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연수 대상자들은 실제 학생수련과정 중 모험활동 운영의 전문성을 키울 수 있다. 

사전교육 연수에 참여한 남부대학교 한 학생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수련교육이라는 직업 세계를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학생수련과정 중 모험활동을 안전하게 운영하기 위한 강사의 역할 등을 숙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학생교육원 진영 원장은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우리 학생들이 학생수련활동을 통해 도전 의식과 성취감을 느끼며 정의로운 민주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학생교육원은 수련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학생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매년 수련지도사 역량강화 연수와 모험활동장 안전진단 및 유지보수를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노후화된 교육환경(시설) 개선을 위해 2024년 전국 학생교육원 최대 최신 다방향 복합모험활동 시설(곡선형 하강시설 포함) 제작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