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대, GKS 우수교환학생 지원사업 수학대학 선정
상태바
순천대, GKS 우수교환학생 지원사업 수학대학 선정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4.01.18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국립국제교육원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GKS)‘기관 공로상’ 수상
교류대학 우수 유학생 최대 14명까지 장학금 지원길도 활짝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가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 주관 ‘2024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GKS) 우수교환학생 지원사업 수학대학’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해외 교류 대학 및 국내외 학생 교류를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견고한 국가 간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우리나라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고자 국내 대학이 추천한 해외교류대학 교환학생을 지원하는 장학사업이다.

올해 처음으로 지원사업 수학대학에 선정된 국립순천대는 2024년 1년간 순천대와 교류 협정을 맺은 대학 소속 학부생 총 14명을 우수교환학생 장학생 후보자로 추천한다.

학기당 7명을 선발하며, 국립국제교육원 선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교환학생은 한 학기 동안 월 63만원의 학업장려금과 왕복항공료를 지원받는다.

신정신 국제교류교육본부장은 “사업 선정으로 순천대와 교류 중인 160개의 해외 협력대학에서 우수 유학생을 유치하는데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내·외국인 학생 간의 인적 교류,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교육국제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순천대학교는 우수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힘입어 작년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GKS) 기관 공로상’을 수상했으며 국립국제교육원 주관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학위과정(GKS) 사업 등 공인된 글로벌 역량강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