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Again 구례' 광의초 농산어촌 유학생 '깜짝 방문'
상태바
'Again 구례' 광의초 농산어촌 유학생 '깜짝 방문'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11.23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의초등학교(교장 노형도)가 지난 11월 18일 광의초등학교에서 농산어촌 유학생으로 지내다 서울로 다시 돌아간 친구들을 초대하는 자리를 마련해 눈길을 모았다.

광의초등학교는 매년 새로운 농산어촌 유학생들을 모집한다. 농산어촌 유학생들은 짧으면 6개월, 길면 1년 이상씩 광의초등학교에서 학교 생활을 한다. 그리고 유학 생활이 끝이 나면 원래 다니던 학교로 다시 돌아가게 된다.

이렇게 만남과 헤어짐이 계속되다 보니 현지 아이들의 아쉬움과 유학생들의 그리움이 점점 커졌고, 이에 광의초등학교 교육공동체는 이러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1년에 한 번 함께 모이는 자리인 ‘Again 구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4학년 한 학생은 “헤어지면 다시 만나기가 어려울 줄 알았는데 이런 기회를 통해 다시 만나서 정말 반가웠다”고 말했다. 함께 참여한 농산어촌 학부모도 “한 번 정도 다시 구례로 오고 싶었는데,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너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고 전했다.

광의초등학교 학생(유학생 포함)들과 지난 유학생들은 이날 ‘Again 구례’ 프로그램을 통해 한 자리에 모여 체육활동 및 레크레이션 활동을 하며 친목을 다졌고, 저녁에는 캠핑장으로 이동하여 함께 시간을 보내며 회포를 푸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